Bi 이미지는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사용자의 철저한 관리, 통제가 필요하며 사용시에는 본 메뉴얼에 수록된 데이터를 사용하여야 한다.
BI 기본형 디자인 최소사이즈 및 공간규정
BI 기본형 디자인의 식별성이 저하되거나 이미지의 혼란을 방지하기 이하여 규정한 13mm 미만일경우에는 사용을 제한하도록 한다.
로고와의 간격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음.
심볼마크는 BI의 핵심적인 요소로서 식별성의 저하 및 마크의 일괄적인 이미지를 전달을 위해 본 메뉴얼에 규정된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특별히 크게 확대하여 제작 할 경우에는 제시된 그리드 스케일 비례규정에 따라 제작되어야 한다. 또한, 심볼을 둘러싸고 있는 여백에는 다른 문자나 그래픽 요소가 들어갈 수 없으며, 가능한 최대의 여백 확보를 권장하며, 메뉴얼에 예시된 각 항목별 적용규정에 따라 이미지의 왜곡이나 변형이 없도록 정확하게 사용되어야 한다.
최소사용규정
심볼의 식별성이 저하되거나 이미지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하여 규정한 사이즈 미만일 경우에는 사용을 제한하도록 한다.
전용색상은 통일된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전용색상의 조화로운 사용으로 코퍼레이트의 이미지 전달력을 높일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전용색상의 표현은 4원색 인쇄를 원칙으로 하며 단색 적용시 별색 인쇄를 원칙으로 한다. 웹에서의 색상 적용 또한 명시된 색상 값을 준수하여야 한다.사인류의 색상적용에서 비닐시트, 페인트, 실크스크린 등의 여러가지 방법에 있어 각각의 특성상 미세한 색상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적용시 반드시 본 규정집에 제시된 색상 규정지침을 따르도록 한다.
슬로건 로고타입 [Noto Sans CJK KR, Bold]
로고의 올바른 사용은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왜곡되거나 변형되는 등의 이미지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매뉴얼 규정에 따른 정확한 사용과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로고의 색상과 형태를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것을 금하며, 본 항은 잘못 표현되기 쉬운 형태의 예를 들었다. 예시된 항목들은 가독성과 식별성이 낮을 뿐 아니라 이미지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절대 사용을 금하며 어떠한 경우의 변형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